🥯브런치 식재료부터 맛집까지!



이미지 출처 (왼쪽부터) www.pinterest.co.kr/pin/839499186794248208/ www.pinterest.co.kr/pin/839499186794248012/ santechef.wordpress.com





브런치는 이제 특별식이라고 부르기에도 어색할 만큼 우리에게 너무 익숙해진 식사인데요.

그래도 브런치 카페, 브런치 메뉴 등이라고 하는 것처럼 브런치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은 확실한 거 같아요! 🍞🧈

특히나 조금은 게을러지는 주말이나 휴일에는 매일 먹는 밥보단 왠지 브런치를 찾게 되는데요. 요리에 관심이나 소질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금세 폼나는 브런치를 준비하는 게 쉬울 테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많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요리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도 그냥 귀찮아지는 날도 있을 테고요. 요리 못해서 홈브런치는 남의 일이신 분들, 그리고 만사가 귀찮은 날이지만 특별한 브런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브런치 카페 몇 곳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아! 그 전에 우리 브런치가 뭔지 잠깐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 이 글을 읽어야 할 사람들!


✔ 이번 주말 느지막히 일어나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싶은 분

✔ 홈스타일링을 한 후 예쁜 공간 안에서 느낌있게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

✔ 홈카페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


 



👩‍🏫 브런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브런치는 아시다시피 아침 식사를 뜻하는 브렉퍼스트(breakfast)와 점심 식사인 런치(lunch)의 합성어인데요.

일반적으로 오전 10시에서 오전 12시 사이에 샴페인이나 칵테일과 같은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와 함께 제공되는 식사에요.

많은 분들이 현대사회에 생겨난 신조어로 알고 있는데 사실 브런치라는 용어는 19세기 영국에서 처음 생겨났다고 해요

그리고 1930년대 들어 미국에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구요.

섹스앤더시티 브런치 맛집

우리나라에서는 드라마 '섹스앤더시티' 에서 주인공들이 자주 즐겨 먹는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졌었어요😁





 


대표 메뉴

브런치 메뉴들은 대체로 계란 🥚, 소시지 🌭, 베이컨 🥓, 햄 🥩, 과일 🍒, 빵 🍞, 팬케이크 🥞, 와플 🧇, 스콘 🍪 등 아침 식사 메뉴에 많이 사용되는 식자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실 브런치 메뉴는 나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그 메뉴의 종류는 무궁무진해요!

많이 알려진 메뉴로는 버터와 쨈 토스트, 프렌치토스트, 연어가 들어간 베이글 샌드위치 (특히 뉴욕에서 인기 많은 브런치 메뉴에요), 에그 베네딕트, 오믈렛, 프리타타(오믈렛과 유사한 이탈리아 계란 요리), 키쉬 로레인(계란, 생크림, 베이컨으로 만든 프랑스 타르트), 팬케이크, 와플, 샐러드가 있어요.


이미지 출처 (왼쪽부터) : cookingwithcocktailrings.com


음료

앞서 브런치는 알코올이 들어간 음료와 함께 제공된다고 했는데요. 블러디메리 (보드카, 토마토 주스, 기타 향료로 만든 칵테일), 샴페인, 아이리시 커피(블랙 커피와 위스키를 3:2의 비율로 하고 그 위에 두꺼운 생크림을 살짝 얹은 커피), 미모사(샴페인과 오렌지주스을 섞어 만든 스파클링 와인 칵테일), 스프리처(화이트 와인에 탄산수를 섞어 만든 오스트리아 칵테일)가 대표적이에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커피, 허브티, 과일 주스 등 논알코올 음료를 함께 하기도 해요.

이미지 출처 (왼쪽부터) : www.marthastewart.com/





 





📌에디터K Pick!! 국내 브런치 카페


그럼 이제 브런치가 먹고 싶어졌으니 에디터K가 선택한 브런치 카페들 소개 드릴게요😎




이미지 출처(왼쪽부터) : www.instagram.com/bearsden_brunch/


베어스덴 브런치


베어스덴은 빵을 판매하는 베이커리와 브런치 메뉴를 판매하는 브런치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매일 베이커리에서 직접 만든 빵을 공수해 브런치 카페에서 신선한 채소와 함께 브런치 메뉴로 만든답니다.

평일에도 만석이 되는 인기 많은 연남 브런치 맛집이니 시간 되실 때 꼭 방문해보는 걸 추천해요!


대표 메뉴 : 베어스플레이트, 숨겨놓은 꿀단지, 에그인헬, 리코타치즈팬케이크


운영 : 수 ~ 일 11:00 ~ 21:00 (월,화 휴무)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4길 10 1,2층




 



이미지 출처(왼쪽부터) : www.instagram.com/summerlane_brunch/



써머레인


써머레인은 호주식 브런치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싱그러운 채소와 아보카도 등 재료 본연의 맛이 잘 살아있는 담백한 맛이 특징이에요. 또 식용 꽃을 얹어주는 플레이팅에 한 번 더 감동하게 된답니다.

또 브런치에 곁들여 먹을 커피와 음료 또한 호주식이에요 (커피가 아주 맛있어요!!😏)


대표 메뉴 : 크로아상프렌치토스트, 와플에그베네딕트, 스매쉬드 아보카도


운영 : 월 ~ 일 07:30 ~ 18:00 (17:00 라스트 오더)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49 1층 summerlane




 


이미지 출처(왼쪽부터) : www.instagram.com/baton_mealcafe/



바통 밀 카페


바통 밀 카페는 북유럽의 가정식을 재해석해서 만든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가게도 미니멀한 북유럽 감성이 느껴져요. 메뉴들은 심플하고 깔끔한 맛이고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팝오버 팬케이크는 엄청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으로 유명해요!

다만 웨이팅이 매우 긴 편이니 미리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시는걸 추천해요.


대표 메뉴 : 바통 클럽샌드위치, 팝오버 팬케이크, 바통 슈카


운영 : 월 ~ 금 11:00 ~ 21:00 / 토~일 10:00~21:00 (20:00 라스트 오더)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15길 33 바통





 



이미지 출처(왼쪽부터) : www.instagram.com/bon__terre/



봉떼르


봉떼르는 로맨틱한 유럽 감성의 동화 같은 매장이 특징이고, 그에 걸맞은 예쁜 플레이팅의 브런치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바구니에 예쁘게 담아 내어주는 라비앙로즈 라는 세트메뉴가 대표적인데, 오밀조밀 다양한 메뉴가 담겨 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과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해요!


대표 메뉴 : 라비앙로즈, 드봉 브런치, 봉모닝 브런치


운영 : 월 ~ 금 10:00 ~ 19:00 / 토 10:00~20:00 / 일 11:00~20:00

주소 : 경기 부천시 삼작로496번길 8 1층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즐기고 싶어!! 홈브런치 재료 추천


브런치 카페에서 편하게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번 주말에는 꼭 홈브런치를 해보고 싶다고요?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해 브런치 토스트 레시피가 가득한 요리책들을 소개하기도 했으니 메뉴부터 정해 보세요. 메뉴를 결정했다면 이제 재료를 준비해야 할텐데요.

최고의 홈브런치를 위한 최상의 재료를 구할 수 있는 곳들 준비해 보았어요.



이미지 출처 : www.instagram.com/bearsden_bakery/



베어스덴 베이커리


위에서 소개한 베어스덴 브런치에서 잠깐 언급한 베어스덴 베이커리에요.

베어스덴 베이커리는 식빵 맛집으로 유명해진 베이커리이기도 한데요, 쫄깃하고 촉촉한 식빵은 토스트용으로 구워도 겉바속촉 맛있어요!


대표 메뉴 : 별이 빛나는 밤식빵, 치즈빅뱅, 허니바게뜨


운영 : 화 ~ 일 11:00 ~ 22:00 (매주 월, 마지막주 화 휴무)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23길 10-9 1층 베어스덴베이커리



 

이미지 출처 : www.instagram.com/quoirez.b/


쿠아레비


쿠아레비는 소화와 흡수를 돕는 천연효모를 사용해서 빵을 만드는 베이커리에요.

당일 구워낸 빵들과 직접 만든 잼까지 심지어 모양도 너무 완벽해서 마치 모형 같기도 해요.

특히 깜파뉴와 같이 단단한 종류의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해요.


대표 메뉴 : 크루와상, 앙버터, 올리브 마카다미아,

운영 : 월 ~ 토 08:00 ~ 21:00 (일 휴무)

주소 : [역촌점] 서울 은평구 진흥로 101, 1층 / [구산점]서울시 은평구 서오릉로 149, 1층



이미지출처 : www.instagram.com/the_famous_lamb/


더 페이머스 램


더 페이머스 램은 천연 발효종과 무항생제 계란, 천연버터 등 인공적인 재료를 넣지 않는 베이커리 에요.

원래는 조식 빵 뷔페로 유명한 곳이었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조식운영을 잠시 중단했어요😥

그렇지만 바게뜨와 향이 좋은 커피로 아직도 인기있는 빵집이랍니다. (커피는 다 마시면 리필도 가능해요!)

바게트를 곁들인 브런치를 생각 중이라면 더 페이머스 램 추천해요!


대표 메뉴 : 잠봉뵈르, 앙버터, 샌드위치, 샐러드


운영 : 월 ~ 일 07:30 ~ 21:30 / (명절 당일 휴무)

주소 : [본점]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19 1층




 

베이글

이미지출처 : https://motherinlaw.modoo.at/


마더린러 베이글


마더린러 베이글은 뉴욕에서 13년간 운영했던 정통 베이글 가게 'Bagel Time'의 2호점인데요, 자체 개발한 고온의 화덕 오븐에서 구워나오는 베이글은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또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서 빵을 소화하기 힘든 분들에게도 가볍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수제 크림치즈도 맛이 다양해서 취향껏 고를 수 있답니다!


대표 메뉴 : 플레인 베이글, 에그베이글, 베이컨 에그샌드위치, 베이글 클럽


운영 : 월 ~ 금 08:30 ~ 00:00 / 토 10:00~00:00 (일 휴무)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5길 5 지상 1층





이미지출처 : www.instagram.com/p/BqRBHa9DLF5/


SF bagels


SF 베이글은 이스트와 설탕을 넣지 않은 정통 베이글로 쫄깃하고 살짝 시큼한 발효 특유의 향이 특징이에요.

또 파스퇴르 우유로 직접 매일 발효 숙성 시켜 만드는 크림치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먹던 크림치즈보다 훨씬 담백한 맛이랍니다. 클래식 베이글과 어니언 베이글 추천해요!



대표 메뉴 : 플레인 베이글, 어니언 베이글, 바나나브레드, 시나몬롤, 생크림 스콘


운영 : 월 ~ 금 11:00 ~ 21:00 / 토~일 09:00~21:00 (화,수 휴무)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29 수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