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제품으로 러스틱 세라믹 꽃병 만들기!🌿


vases



PinS가 전하는 이야기 - 다이소 제품으로 러스틱 세라믹 꽃병 만들기

 

6월 핀스가 전하는 이야기에서는 다가올 여름, 집 안을 싱그럽게 채워줄 플랜테리어용으로 꽃병을 리폼하고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렴한 다이소 제품을 느낌있는 세라믹 화병으로 DIY하는 방법과 기존에 있는 화병이나 화분을 스타일링 해서 새로운 느낌을 주는 방법을 소개할테니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 이 글을 읽어야 할 사람들!


✔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 반려식물과 함께 싱그러운 집 안을 꾸미고 싶은 분

✔ 화병이나 화분을 새로운 유행에 맞게 구매하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되는 분

✔ 매번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해 변화가 필요한 분



 

▶ 다이소 제품으로 화병 만들기 ◀


vases2
준비물

다이소 화병 : 다이소에서 구매한 화병이에요. 집에 있는 것으로 준비하거나,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도 좋아요.

흰색 수성 페인트 :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페인트 붓 :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아크릴 물감 :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조색용이니 수채화 물감이나 포스터 물감으로 써도 무방해요.

베이킹소다 : 노브랜드에서 구매한 청소용 베이킹소다에요. 식용 베이킹 소다도 좋아요.

그릇 : 페인트를 섞어줄 그릇을 준비했어요.



 


페인트 질감 만드는 3가지 방법


vases3




  1. 그대로 쓰기


흰색 기본 페인트를 그대로 쓰는 방법이에요.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매끄럽게 칠한 칠감이 좋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vases4




2. 베이킹 소다 섞어 쓰기


흰색 기본 페인트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쓰는 방법이에요. 베이킹 소다를 섞게 되면 농도가 꾸덕해지면서 마치 석고와 같은 질감을 연출할 수 있어요.


시멘트나 석고, 거친 토기의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은 베이킹 소다를 섞어 쓰시는걸 추천해요.








vases5





3. 조색해서 쓰기


흰색 기본 페인트에 아크릴 물감을 섞어 조색해보세요. 단조롭지 않게 여러색으로 칠할 수 있어요.


또 조색한 페인트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응용해도 좋겠죠?










💡

왼쪽 사진은 아무것도 섞지 않은 페인트를 바른 모습이고, 오른쪽 사진은 베이킹소다를 섞어 바른 모습이에요.

베이킹소다를 섞어 바르면 더 꾸덕꾸덕해서 마치 석고를 바른 듯 거친 표면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페인트 바르기



  • 왼쪽 : 흰색 기본 페인트로 바탕색을 깔고, 조색한 베이지색 페인트로 가볍게 터치해주었어요.

  • 가운데 : 흰색 기본 페인트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바탕색을 깔고, 조색한 베이지색 페인트를 군데군데 발라주었어요.

  • 오른쪽 : 조색한 베이지색 페인트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전체적으로 발라주었어요.


vases6
vases7

1~2일 정도 완전히 건조해주면 플랜테리어 준비 끝!

미리 준비해 둔 식물이나 조화를 꽂아주면 완성이에요🤗




 

vases8









 


▶ 플랜테리어용 꽃병 & 화분 스타일링 TIP◀


꽃병이나 화병을 DIY하기 부담스럽거나, 이미 식물이 심어져 있어서 편하게 꾸밀 수 없다면, 가지고 있는 화분을 스타일링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왼쪽): https://www.etsy.com/listing/846491457

(오른쪽) https://www.suck.uk.com/mob/products/plant-pot-cover/



1. 종이 화분


종이화분은 구매하셔도 좋지만, 집에 시트지와 크라프트지가 있다면 직접 제작하는것도 가능한데요.

자연스럽고 러스틱한 느낌으로 초록초록한 식물과 잘 어울리는 소품중 하나에요.

종이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주어도 좋지만, 인테리어용으로 기존의 화분 위에 커버처럼 씌워주어도 좋아요.


TIP : 빳빳한 느낌보다 자연스럽게 구겨지고 주름진 모습이 예뻐요.






(왼쪽) www.etsy.com

(오른쪽) https://www.crazylaura.com/best-painted-flower-pots/



2. 화분 드로잉


드로잉은 물감이나, 마카, 드로잉 붓을 이용해서 마음가는 대로 무늬를 넣어주는 방법인데요,

화분을 조금만 화려하게 꾸며주어도 단조로울 수 있는 초록 식물과 대비되는 예쁜 스타일링 포인트 아이템이 되어줄거에요.





(왼쪽) http://katieslifeeverafter.blogspot.com/

(오른쪽) http://www.mireiodesigns.com/



3. 프린팅 패브릭이나 직물로 감싸기


안쓰는 손수건, 스카프, 혹은 헝겊이나 옷이 있다면 화분에 감싸보세요. 여름에는 화려하고 시원한 컬러로, 겨울에는 폭신한 니트소재로 감싸준다면 사시사철 푸른 우리집 식물도 계절따라 새 옷을 입는 듯 보일거에요.







(왼쪽) muchamaria.empretienda.com.ar

(오른쪽) https://www.pinterest.co.kr/perkinsonparkway/_created/



4. 나무 재료 이용하기


나무구슬, 나무링 등 가공된 나무 부자재를 이용해서 화분이나 화병을 꾸며주는 방법이에요.

구슬을 글루건으로 붙여 이어주거나 꿰어서 화분 겉을 감싸준다거나 나무 링을 겹겹이 쌓아 세로로 긴 화병모양을 만들어주어도 멋있어요! 대신 화분과 화병의 크기를 잘 계산해서 제작해주어야겠죠?




 


오늘 핀스가 전하는 이야기에서는 다이소 재료를 이용해서 세라믹 느낌의 오브제 화분을 만드는 방법과 집에 있는 화분을 작은 변화로 색다르게 바꿔보는 방법에 대해서 전해드렸어요.

꼭 비싸고 좋은 화분을 구매해야 예쁜 플랜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건 아니에요.

오늘 전해드린 내용을 꼭 읽어보시고, 새로운 반려식물을 들여올때 한번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