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와인에는 치즈가 최고라고 생각했다면?


샤퀴테리 보드1

샤퀴테리 보드,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하지만 간단하면서 손님들을 제대로 대접하기 좋은 메뉴 중 하나로 미국이나 유럽 국가에서는 인기가 많은데요. 보기에도 예쁘고, 단짠단짠 조합으로 누구나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거든요. 에디터 K도 얼마 전 와인 한잔과 샤퀴테리 보드,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올해 첫 와인 테이블도 즐겨보았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요기를 읽어보시길 →🍷가을 밤을 더 분위기 있게 꾸미는 와인 테이블 스타일링


그래서 오늘은 애피타이저 메뉴로도, 메인 메뉴로도 사랑받고 있는 샤퀴테리 보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샤퀴테리? 샤퀴테리 보드? 둘 다 같은 거 아니야?

샤퀴테리 보드 만드는 법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샤퀴테리와 샤퀴테리 보드가 뭐가 다른 지 살짝 이야기 해볼까요?

샤퀴테리(charcuterie) 는 프랑스어로, ‘Chair(살코기)’와 ‘cuit(가공된)’가 합쳐진 말이에요. 염장, 훈연, 건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된 육가공품을 이르는 말인데 보통 자연 재료를 사용한 수제 육가공품을 샤퀴테리라고 부르고 있어요. 이쯤에서 감이 오셨겠지만 샤퀴테리 보드는 샤퀴테리와 치즈나 빵, 과일 등 다른 식재료 등을 함께 접시에 담아내는 거랍니다. 다시 말해 샤퀴테리는 식재료이고, 샤퀴테리 보드는 하나의 음식 메뉴인거죠👩‍🏫



 


샤퀴테리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처음 샤퀴테리를 접하게 된 건 몇 년 전, 뉴욕에서 생활하고 있던 어느 날 이였어요. 일이 많아 저녁도 못 먹고 야근을 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냉장고도 텅.. 내 뱃속도 텅.. 먹을 만한 걸 사러 집 근처 24시간 운영하는 델리로 갔는데요. 보통 샌드위치를 주문하곤 했는데 그날은 왠지 델리에서 잘라서 파는 살라미와 치즈, 히로 브레드(반미 샌드위치용 미니 바게트와 비슷한 샌드위치 빵)가 눈에 들어오는 거에요. 그래서 사들고 와 먹었었는데 아직도 잊을 수 없는 제 최애 메뉴가 됐어요🤩 그 이후로 홈파티를 할 때면 애피타이저나 디저트로 자주 샤퀴테리 보드를 준비했어요.